본문 바로가기
레서 판다의 리뷰/🎮게임 플레이

[🎮/인디게임/힐링게임] 'routine feet' 일상의 변화

by rulone 2019. 9. 2.
반응형

역시 힐링게임은 언제든 좋습니다!
그런데..

이거 생각보다 플레이 타임이 길잖아요..?

플레이 타임이 한시간이나 되는 인디게임이 있다?!
내용은 잘 모르겠구 그래픽이 너무 힐링스러워서 가져와보았습니다!

본의아니게 너무 길어져 버리는 바람에 스크린샷도 1000장이 넘어가서....
이 게임은 제 평소 리뷰 방식과는 다르게 짧게 잘라 단편적인 부분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제목처럼 계속 반복되는 부분이라서요

이제는 익숙한 Unity

제작자님 시그니처 마크이지 않을까 싶어요

오 이 벽은 머지?

일어나. 일해. 먹어. 잠에 빠져. 네가 어떤 것을 바꿀수 있을 때 까지 반복해. 삶은 정말 아름답고 너는 단지 일상을 뛰어넘고 싶은거야.

그렇다네용??

새로운 날. 언제나처럼 오늘은 일이 나를 기다리고, 다른 것은 없다.
하지만 나는 더 자유로운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는 내 꿈에 관한 이야기를 쓴 내 책을 가질 것이다. 나는 단지 내 생각을 적은 종이가 필요하다.

그래픽은 나쁘지 않네요. 픽셀이 적절하게 분배되었다고 할까요??

대강의 방 구조.

아니 이거 뭐라는거ㅇ...
대충 네가 일상대로 살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이야기인 것 같아요.

오 타이핑 기계가 있네요.

이걸 채우면 되는 모양네요
스무장이면 완성 되는 책이라니..

 

한장 쓰고 피곤하다고 안하는 주인공...
뭘했다고 피곤해..

자유도가 높은 그래픽의 경우에 물리엔진이 맛이 가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딱히 그렇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냉장고도 잘 열리고 빵도 잘 먹히고(?)

집앞이 좀 지저분하니 이웃집 앞에 던져두고

날도 좋으니 밖에 가봅시다.

삶의 고통이 느껴지는 현장

날씨 정말 좋네요
제가 이 글을 쓸때 쯤엔 비가 많이 와서....
눅눅..축축...

그렇게 한참 바깥을 뛰어노니 버스 한대가 지나가네요?

오오 탈 수도 있어요.
심지어 튕겨나간다거나 날아간다거나
물리엔진이 이정도라면 좋은데요??

뭐, 검은 연기를 뿜어내는 버스지만...ㅎ

나는 일을 할 것이다. 오늘은 항상 그렇듯이 매우 생산적인 날이 될 것이다.

워후 직장이라니..

허허 매우 생산적인 타자 두드리기
(타다다닫다다닫)

오우 때려쳐;;

일이 끝날 때까지 떠날 수 없다.

결국 일을 끝내야 집에간다니...

너 누군데, 회장이야??

집어던진 컴퓨터 다시 얹어놓고 열일..

일이 끝났어. 집에 갈 수 있어/ 집에 가는 길이야. 쓰레기 같은 하루였어. 좀 쉬어야겠어

버스는 저를 버리고 갔고. 저는 집에 가려고 현관에 들어섰답니다.

그런데 우리집 몇층이죠? 나 열쇠도 없는데

아, 열어놓고 왔구나.

캄캄한 방안 
불 켜면 환해진답니다.

어디 내친김에 화장실 구경이나 해볼까요

물도 잘 나오고

누군지 몰라도 누가 물도 받아놓았고

물도 잘 내려가고

배고프니 주방와서 캔이나 먹어줍니다.

설거지도 하고

음.. 이거 뚫리는 건 어쩔 수 없던 모양이네요

그래도 물도 받아지고 그래픽 상태 양호합니다!

부워지는 건 안되지만...

냉장고에서 오이 하나를 꺼내서 썰어보려는데

안썰리네요
옆에는 썰린 척이라도 해볼까 해서 한입 먹은거...

그리고 다시 창작의 고통 속으로...

 

다했으니 잠자러.....

워후 이게 뭐람?

오두막 집이 보이길래 다가가 노크하니 

아침이 되었어용!헤헤

다시 시작

이건 약인 모양입니다

과다 복용하면 시야가 저렇게 흐려진답니다

버스 왔으니 타러 감

오늘도 똑같은 하루ㅎㅎ

쓰레기 같은 하루를 보내고 다시 집으로

와 하늘봐
은하수 너무 예쁘죠

구경하러 옥상으로

와...
이런 맛으로 힐링게임하죠..ㅎ

열심히 작업...!

후에 베란다 구경좀 하고

침실로..

와 꿈 속이...

열심히 올라가니

익숙한 실루엣잌ㅋㅋㅋ

많이 피곤한가봐요...

다시 작업

드디어 한장...!

오 휴지 집어넣어도 안젖네요

술병으로 버스 세워서 출근

일하기 싫으니 컴퓨터 뒷통수 보고 일하기

집에와서 우편함 뒤져보니 돈이...? 들어있네요?

책도 두권 있었는데

'인생은 장난이야- 기억해..' 
오우야

어김 없이 집에 들어와

작업....

'외로움은 나에게 가장 좋은 선택이다. 설명할 필요가 없다. 롤모델이 필요하지 않다. 누군가가 곁에 있으면, 나는 내 자신을 어쩔 수 없이 가장한다.'
라는데 
누군가를 따라하는게 아니라 나 홀로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것 같아요

나의 책이 완성 됐어! 이걸 발행인에게 보내줄 시간이야. 

드디어 완성된 책!

내가 죽으면.. 내가 뭘 신경 쓸까? 지금보다 더 무관심해질까?

이런 내용이 써있네요....
왜이리 암울하지..?

다 했으니 자죠!

오 저게 뭐람
가까이 가니 상호작용이 가능하네요.
꿈이 참 특이한것 같아요

그렇게 아침이 되어 들고 나가는길..
자꾸 계단 난간에 걸리더니

????????!!!!!

ㅇ..어디 갔지?

집에 다시 가봤지만.. 없어요...

별 수 없이 일단 출근 후 다시 퇴근

어째 점점 퇴근시간이 늦어지는 것 같은데

집에 오자마자 안전한 길을 통해 뛰어 내려

드디어 우편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자러 왔더니

책을 마무리지어서 보냈어, 이제 확실히 출판될 거야. 조금만 기다리면 돼. 행복하다. /나는 희망이 있다. (기회가 있다)/ 하지만, 사실 그건 어려워. 나는 아직 행복하지않아. 가식할 필요 없어. (나간다) 

문구가 바뀌었네요! 결말이 어떤지 궁금하니 희망이 있따는 선택지를 고르도록 하죠..

결국 잠들었다.

 

여긴 어디지 싶은데..

어라... 이거 아침에 늘 타는 버스잖아요?
똑같은 일상을 살면서 늘 같은 버스를 타는 것 조차 싫었던 모양인걸 까요?

일어날 시간이야. 오늘은 훌륭한 하루가 될거야!

 

책상 위에 있는 약을 주워 먹고 출근 하려 뛰어 내리는데...

오 사실 저거 플레이할 당시에는 비타민인 줄 알았거든요
이때쯤 시야가 이상해지는 걸 보고 약이라고 깨닫게 되었죠.

책을 보냈어. 인생의 목표를 이뤘어!

새거 하나를 다 먹으면 이렇게 되는 구나...

저기 버스가 오는게 보이는데 한번 실험해보고 싶은게 있어요.

오.... 좀 무섭네요?

는 멀쩡했따.

어제 꿈에는 버스가 나무에 박혀 있던데 오늘 사고 나는 거 아닌지...
매연도 빨갛게 보이네요..ㄷㄷ

일하고 돌아와 현관으로 들어서니

음???

이게 다 뭐람?

친애하는 친구! 우리는 너의 책에 감동을 받았어. 정말 성실하고 상쾌해! 써줘서 고마워. 우리는 이 책을 발행할 거야. 온 국민이 너희의 책을 읽을 거야. 여기 그 책에 대한 너의 첫 번째 비용이야. 당신의 발행인이.

오오 무슨 내용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작가로서 성공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잠에드는

내 책은 출판되고 있고, 곧 유명해질 거야! 오늘 받은 돈의 총액은 내가 아무것도 없이 오랫동안 자유롭게 살 수 있게 해줄 거야. 이제 나는 직장을 그만둘 수 있어. 나는 새 책을 쓰는 데 전념할 거야. 나는 행복하게 살 것이다. /만세! 나는 정말 행복해!

주인공....

흑흑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져 버리잖아....
그래도 출판이 되기로 결정되어 그렇게도 벗어나고 싶어하던 일상을 벗어나게 된 주인공을 축하하며 

리뷰를 해봅시다...
이 게임 리뷰가 이렇게 오래 걸릴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정말 심하게 오래걸렸어요..
일단 녹화된 영상이 한시간이 넘어가는 것부터가 쉽지 않겠구나 싶었지만, 스크린 샷으로 캡쳐하니 천장이 넘어가게 되어... 간단히 추려냈다고 해도 400장쯤 되더라구요...ㅠ
평상시에는 70장 정도되는 사진이 무려 5~6배 정도가 되어버리니까 난감해서 중간중간에 있던 해프닝들을 모두 지우고 간단히 스토리 라인만 짚어보았습니다!

게임 용량은 240메가 정도 되고, 그래픽도 크게 문제되는 거라고는 무리하게 물건들을 옮기다보면 사라지는 정도로 아주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토리라인도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의 일상을 살아가길 원하는 주인공의 시점을 잘 밝힌 것 같아요. 그리고 조작법은 일반 게임들의 조작들이랑 같이 WASD와 마우스를 이용한 상호작용입니다. 

한번 쯤 해볼만한 게임... 상당히 자유도가 높은 편이라 다른 엔딩이 있을 지 궁금하긴하지만, 이 외의 것은 여러분들이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https://sad3d.itch.io/routine-feat

 

Routine Feat by sad3d

a summer emotion

sad3d.itch.io

 

반응형